티스토리 뷰

개인사업자로 사업을 하다 보면, 지방세 납세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. 이럴 경우 어디서 발급할 수 있을까요? 정부24 누리집 홈페이지를 이용하면, 간편하게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이 포스팅에서 바로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

 

1. 정부24 누리집 로그인 후 지방세납세증명 메뉴 선택

 

정부24-지방세납세증명-메뉴-선택
정부24-지방세납세증명-메뉴-선택

 

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납세증명 메뉴를 선택하거나, 또는 검색창에서 지방세 납세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.

 

 

2. 지방세납세증명 발급 버튼 클릭

 

지방세납세증명-발급-버튼-클릭
지방세납세증명-발급-버튼-클릭

 

 

3. 지방세납세증명 신청 내용 입력하기

 

지방세납세증명-신청-내용-입력
지방세납세증명-신청-내용-입력

 

지방세납세증명 신청 내용을 입력합니다. 사업자구분, 주민등록번호표기방법, 성명, 생년월일, 주소, 현사업장 주소, 전화번호, 사업의 종류를 확인 및 입력합니다.

 

 

4.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

 

지방세납세증명-민원신청하기-버튼-클릭
지방세납세증명-민원신청하기-버튼-클릭

 

증명서사용목적과 수령방법을 선택하고,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에 체크합니다.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, 지방세 납세 증명서 신청이 완료됩니다.

 

 

5. 지방세납세증명 문서출력 버튼 클릭

 

지방세납세증명-문서출력-버튼-클릭
지방세납세증명-문서출력-버튼-클릭

 

 

6. 인쇄 버튼 클릭

 

지방세납세증명서-인쇄-버튼-클릭
지방세납세증명서-인쇄-버튼-클릭

 

 

7. 지방세납세증명서 PDF로 저장하기

 

지방세납세증명서-PDF로-저장하기
지방세납세증명서-PDF로-저장하기

 

인쇄 대상을 PDF로 저장으로 선택하고,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
 

 

이것으로 정부24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필요시 참고하시어 간편하게 발급받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.

 

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,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 

◆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글

 

사업자 지출증빙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- 부가세 매입세액공제

 

사업자 지출증빙 현금영수증 발급 방법 - 부가세 매입세액공제

개인사업자가 부가가치세 매입세액공제를 위해서는, 매입 시 반드시 지출증빙 현금영수증 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. 이 포스팅에서는 부가세 매입세액공제를 위한 사업자 지

smartdatastory.tistory.com

 

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(feat. 사업자등록증 출력 및 PDF로 저장)

 

사업자등록증 재발급 방법(feat. 사업자등록증 출력 및 PDF로 저장)

사업자등록증을 분실하거나, 혹은 훼손되었을 경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다시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사업자등록증을 바로 출력하거나, PDF 파일로 저장하여 두고두고 사용 및

smartdatastory.tistory.com

 

우체국 등기조회 방법(ft. 우체국 등기번호조회)

 

우체국 등기조회 방법(ft. 우체국 등기번호조회)

이제 스마트폰만 있으면 우체국 앱을 통해 우체국 등기 배송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등기번호만 알고 있으면,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우체국 등기조회가 가능합니다. 그럼 바로 우체국

smartdatastory.tistory.com

 

댓글